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같이 살래요 몇부작 등장인물 주요인물 모두 알아보기 (마지막회, 주말연속극, 방영시간, 재방송)
    카테고리 없음 2018. 6. 1. 00:17

    같이 살래요 몇부작 등장인물 주요인물 모두 알아보기 (마지막회, 주말연속극, 방영시간, 재방송)


    2018년 3월 17일부터 시작한 주말연속극 <같이 살래요>는 20%이상을 육박하는 시청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총 52부작으로 매주 주말저녁 7시 55분부터 9시 15분까지 80분간 방영하는데요. 수제화 장인인 ‘효섭’ 그리고 ‘4남매’들의 사랑 그리고 가족애를 유쾌한 웃음과 감동으로 그려낸 가족 로맨스 드라마인데요. 그러면 등장인물을 한명한명 자세히 알아볼까요? 



    ::: 박효섭 & 유동근 : 60대 수제화 매장의 주인 겸 명장 :::


    누구든지 감싸주는 따뜻한 품성을 가지고 있으며 진중함을 가진 아버지 그렇기에 변함없이 한자리에서 수제화를 만드는 구두 명장으로서의 인생을 살았으며 아내와 사별한 뒤에는 네 남매를 위해 희생하며 사는 속 깊은 아버지인데요. 그렇기에 효섭에게는 가족 그리고 구두 이 두가지가 전부인데요. 그렇게 평화롭게만 느끼던 일상에 사건사고가 하나씩 터지는데요. 빌딩주가 되어 36년만에 나타난 첫사랑 ‘미연’ 그리고 생각치 못한 ‘개발 바람’ 거기에 믿었던 큰 딸이 연하 남자친구를 결혼 상대로 생각하다며 데려오는데요. 


    ::: 이미연 & 장미희 : 60대 파워당당한 빌딩주 :::


    빌딩주여서 일까 오만하고 싸가지도 없을 뿐더러 독설까지 하지만 모두 옮은 말만 골라하기에 반박할수 없는 팩트만 말하는 여자인데요. 하지만 그녀에게 특별한 능력이라면 투자만 하면 대박이 나는 ‘투자의 귀재’ 그렇게 결국 빌딩주가 되어 나타나 화려한 싱글라이프를 즐기고 있는데요. 하지만 허전한 마음을 어찌할지를 몰라 아버지와 살았던 행복했던 시절에 살던 집을 복원하려고 하면서 첫사랑이며 증오했던 ‘효섭’을 만나게 되는데요. 


    ::: 박유하 & 한지혜 : 33세 효섭의 둘째딸로 의대출신 돌싱녀 :::


    엄마처럼 보살펴주는 선하와 다르게 상황에 맞는 충고를 하는 여자 똑똑한 두뇌를 가지고 있어 의대에 입학하게 되고 가족의 자랑거리가 되었는데요. 그러던중 재벌 해아물산의 아들 ‘성운’과 결혼을 하게 되고 모든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며 살지만 실은 자신의 꿈까지 포기하며 살았던 집안에 맞춰서 살아야만 했고 5살 어린 은수를 엄마없이 유학 보내라고 하던 집안의 결정에 결국 참아오던 것을 터뜨리며 결혼생활까지 깨져버리는데요. 그렇게 ‘은수’를 데리고 다시 집으로 돌아오게 되며 ‘은태’를 만나게 되는데요. 


    ::: 박선하 & 박선영 : 36세 효섭의 장녀이자 패션회사 과장 :::


    현모양처 타입의 착하고 선한 인상을 가진 여자로 회사에서도 능력을 인정받는 유능한 커리어우먼인데요. 회사 일도 열심히 하며 집에서는 동생들을 살뜰히 챙기게 되며 청춘을 모두 바쳤는데요. 그러던중 회사에서 만나게 된 6살 연하인 ‘경수’와 사랑에 빠지게 되며 결혼까지 생각하게 되는데요. 그러던 중 원하던 프러포즈까지 받게 되고 이제 결혼만하면 되겠거니 생각하던 찰나에 생각치 못한 일들이 터지는데요. 


    ::: 박재형 & 여회현 : 27세 효섭의 유일한 아들이자 현하의 쌍둥이 오빠 취업준비생 :::


    잘생긴 외모에 건장한 체격을 가지고 있는 남자이며 가족들의 장점만 고루고루 잘 가지고 있는 남자로 학창시절부터 돋보였는데요. 하지만 군제대와 대학교 졸업을 마치고나니 취업실패를 겪게되며 근심 많은 취업준비생이 되어 버렸고 어렵게 취직하게 되었지만 회사생활도 정말 어렵게 하루하루 버티며 살아가는데요. 


    ::: 박현하 & 금새록 : 27세 효섭의 막내 딸이자 잘나가는 알바퀸 :::


    허당끼를 가지고 있는 귀여운 여우 늘씬한 몸매와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는 성공적인 취집이 목표인 막내딸인데요. 쌍둥이 오빠 ‘재형’과는 현실 남매 같은 모습을 보여주며 직장인보다 잘 버는 알바퀸으로 집안의 손을 벌리지 않고 자신의 앞가림은 스스로 할줄 아는데요. 



    ::: 차경수 & 강성욱 : 30세 선하의 애인이며 아미의 외동아들 그리고 패션회사에서는 대리 :::


    엄마 ‘아미’가 남편과 사별한 뒤로 애정을 뜸뿍 주며 키운 아들이며 그렇기에 마마보이 기질이 있으며 자기중심적으로 살아 왔는데요. 그렇게 살아온 그에게 같은 회사 상사인 ‘선하’는 삶의 1순위가 되버리는데요. 관계를 숨기며 사내연애를 하며 지내던중 프러포즈를 하고 엄마에게 소개하려고 하는 찰나 문제가 생기고 마는데요. 


    ::: 정은태 & 이상우 : 36세 내과전문의로 까칠한 닥터 :::


    실력은 넘버원 하지만 진상. 하지만 가족들에게는 인자하고 다정다감한 성격을 가진 남자인데요. 아버지의 뒤를 이어 의료봉사를 하며 독신주의적 성향이 강해졌는데요. 연애만 하고 결혼을 절대로 하지 않겠다고 생각하며 살던 중 매형 ‘찬구’의 부탁으로 자한병원에 들어오게 되면서 그의 의료인의 길에 차질이 생기는데요. 


    ::: 최문식 & 김권 : 27세 미연의 아들이자 인테리어 회사 개발팀의 팀장 :::


    금수저로 갑질이 주업인 남자. 그렇기에 놀기 좋아하는 것은 기본 제멋대로이며 욱하는 성격까지 지니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제멋대로인 그에게도 약점이 있는데요. 바로 엄마 ‘미연’ 그녀의 앞에서는 마치 순한 양처럼 변하는데요. 


    ::: 연다연 & 박세완 : 27세 직업은 금수저인 찬구, 진희의 딸이자 은태의 조카 :::


    아빠가 병원 이사장이라 태어나자마자 ‘금수저’를 물은 여자인데요. 필요한 것은 다 얻으면서 자랐고 엄마가 인생가지 설계해주니 삶의 목표란 없는 사회성 제로 거기에 성격은 소심하고 소극적인데요. 어린시절 뚱뚱했던 그녀는 늘상 괴롭힘 당하는 것이 일상이었던 그 때 자신을 구해준 ‘박재형’을 다시 만나게 되는데요. 


    ::: 연찬구 & 최정우 : 60대 진희의 남편이며 자한병원 이사장 :::


    가장 좋은 것을 비싼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가지고 싶은 것은 모두다 최고급 명품이며 그렇기에 남들에게도 최대의 대접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하는 남자인데요. 젊은 시절에 만난 부인은 사랑해서 결혼까지 했지만 지금은 무슨일이든 부딪히게 되는데요. 거기에 온실속의 화초처럼 자란 딸은 물색없이 웃기만 하고 처남 ‘은태’ 는 사업을 도와주지도 않고 하지만 잔머리로만 보면 챔피언이란 말이 어울릴만큼 뛰어나고 눈치까지 있는 천상 비즈니스맨입니다. 


    ::: 정진희 & 김미경 : 50대 찬구 부인 은태의 누나이며 다연의 엄마 :::


    자한병원 이사장 사모님이자 찬구의 부인으로 젊은 시절 사랑하게 된 지금의 남편 하지만 지금은 그당시 보이지 않았던 흠만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그렇기에 남편에게는 기대감 제로인 그녀의 목표는 딸 ‘다연’이 좋은 남자를 만나 결혼하고 동생 ‘은태’가 한국에 정착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계획대로 되지 않아 머리가 지끈거리는데요. 



    ::: 우아미 & 박준금 : 50대 아들 경수를 끔찍이 여기는 엄마 :::


    아들 부심 하나는 누구도 이기지 못하는 이 시대에 보기 힘든 엄마로 공무원이없던 남편과 사별 후 혼자서 아들을 남부럽지 않게 키워냈는데요. 그런 아들을 명무대에 들어가 졸업을 시키고 나름 이름좀 있는 회사에 취직까지 시켰으니 마지막남은 것은 좋은 배틸을 만나게 하여 결혼을 시키는 것인데요. 그런데 그렇게 자신의 말을 잘 듣고 따랐던 아들이 6살 많은 ‘선하’와 만난다는 것을 알게되는데요. 여지껏 잘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요. 아들의 사랑하는 여자 때문에 계획에 차질이 생기게 되는데요. 


    ::: 마동호 & 박철호 : 60대 효섭의 고등학교 동창 :::


    고등학교 동창이며 오랜 친구사이인 효섭의 매장 근처에서 식당을 하고 있으며 속물근성이 있기는 하지만 의리도 있는 친구인데요. 그렇게 바쁘게 사는 중에도 동창모임을 주도하며 친구들과 자주 연락을 하며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살고 있는데요. 부인에게 핀잔을 듣는 일은 일상이지만 어떨때는 찰떡궁합 이렇게 잘 어울릴수가 없는데요. 


    ::: 심일순 & 김예정 : 동호의 부인이며 동네마당발 :::


    밖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너무나 좋아하는 남편을 둔 덕에 식당의 일을 모조리 그녀의 몫인데요. 그러기에 가지게된 책임감 있고 여장부다운 성격. 하지만 알고보면 인정 많은 그냥 보통 아줌마인데요. 그래서 항상 효섭이네 4남매를 챙기며 좋은 사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채은수 & 서연우 : 유하와 성운의 딸 :::


    자랑스러운 아빠와 없으면 못사는 엄마를 너무나 좋아하는 꼬마 아가씨인데요. 바쁜 아빠를 싫어하기는 켜녕 항상 보고싶다고 하며 엄마가 싫어하는 것을 이해하는 속 깊은 딸입니다. 



    이외에 유하의 남편이자 은수의 아빠 현재 아버지의 회사를 물려받아 경영자의 길을 걷고 있는 채성운은 황동주가 욕심 많은 성운의 누나이며 효섭이네 가족과 겪이 맍지 않다고 생각하는 채희경은 김윤경이 좋은 품성과 일도 잘하는 인테리어 회사의 대표 양대표 양학수는 박상면이 패션회사의 팀장이자 미숙하게 일처리하는 경수를 못마땅해 하는 고팀장 고병진은 최대철이 참을성 하나는 인정할만한 직장인 유과장 유희준은 이지훈이 재형의 고등학교 선배이며 친한형인 김대리 김태우는홍승휘가 강박사로 불리우며 유하의 의대 재학시절 스승인 강영진은 이칸희가 은태를 무서워하는 자한병원 펠로우 김동민은 신정윤이 자유분방하고 까칠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은태를 존경하는 지웅희는 김우혁이 맡았다고 합니다. 


    워낙 인기가 있다보니 KBS Drama에서 재방송 시간대도 다양한데요. 거의 매일 있으니 맞는 시간대에 보시면 될 듯합니다. 확인 방법은 직접 <같이 살래요> 편성표를 네이버에 검색하셔서 확인하셔도 되며 귀찮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재방송 편성표 보러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