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외선 차단제 썬크림 PA, SPF 알고 쓰자(자외선 A, 자외선B, 숫자, 수치 의미)
    카테고리 없음 2018. 6. 4. 00:48

    자외선 차단제 썬크림 PA, SPF 알고 쓰자(자외선 A, 자외선B, 숫자, 수치 의미)


    썬크림을 사용해야 하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제품에 써져 있는 PA SPF 무엇인지 알고 쓰시나요? 썬크림 뿐만아니라 여성들이 자주 사용하는 쿠션에도 앞면이나 뒷면에 표기가 되어있는데요. 


    ::: SPF (SUN PROTECTION FACTOR) 약자 장시간의 야외 활동으로 인해 화상 그리고 피부암을 유발하는 자외선 B 차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뒤에 숫자가 높을수록 피부의 도달하는 자외선의 감소량이 많다고 하며 최고 수치 50 넘어가면 50+ 표기를 하고 있습니다. 숫자 1 15분을 보호할 있다고 하니 15 경우는 3~4시간 정도 30 경우는 7~8시간 50이상인 경우는 12시간 이상 보호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 PA (PROTECTION FACTOR) 약자 콜라겐과 단백질을 파괴하는 피부 노화, 주름, 기미, 잡티 그리고 색소침착의 주범 자외선 A 차단 하는 것입니다. 제품상에는 + 갯수로 판단 하실 있는데요. + 많은 수록 차단 지수가 높은 것입니다. +하나당 효과가 2배씩 증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나면 2 두개면 4 세개면 8 이런식으로 증가합니다. 


    여름철이나 평소에도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도 하는데요. 사용시에는 외출 30분전 충분히 흡수 될수 있도록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손가락 한마디 정도의 양으로 충분히 사용하셔야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숫자나 +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니며 자신의 피부타입과 가장 맞는 제품으로 골라 사용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수치가 높다고 하더라도 3~4 간격으로 자주 덧발라 주시는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