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동네 맛집 탐방 미식클럽 1회 <성북동 편> 맛집 탐방기 (위치, 지역민, 빅데이터, 출연자)
    카테고리 없음 2018. 6. 12. 14:33

    우리동네 맛집 탐방 미식클럽 1 <성북동 > 맛집 탐방기 (위치지역민, 빅데이터, 출연자)


    오늘은 새롭게 시작한 예능 미식클럽에서 소개한 성북동 빅데이트 맛집 5위부터 1위까지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성북동의 유래는성벽이 동네 전체를 감싸고 있는 성곽 마을이자 도성 북쪽에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또한 예술인들의 발자취가 그대로 남아있는지붕 없는 박물관이라고도 불리울 만큼 거리 곳곳에서 예술가들의 숨결과 아름다운 흔적을 만나 볼수 있는 곳인데요. 그러면 어떤 맛집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5 S 면옥집의 갈비찜 :::

    큼직하고 푸짐한 양으로 일단 한번 놀라고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있는 비주얼 갑인 곳이라고 하네요. 


    ::: 4 K 국수집의 국시 :::

    50 전통의 노포집으로 대표메뉴는 국시라고 하는데요. 2015년에 서울시 미래 유산 지정 맛집이기도 합니다. 1등급 양지머리를 사용하여 끓여낸 육수와 한결같은 반죽의 생면이 함께 어울려져 진하고 구수한 면발을 느끼실 있다고 합니다. 



    ::: 3 H 손만두의 평양만두 :::

    한번 맛보면 발길을 끊을 없는 매력의 평양남도식 만두를 파는 곳인데요. 다진 쇠고기, 돼지고기와 채소 그리고 두부를 듬뿍 넣어 한결 같이 손으로 빚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담백하며 쫄깃한 식감을 느끼실 있다고 합니다. 


    ::: 2 K 돈가스의 등심돈가스 :::

    입소문으로 많이들 찾아 간다는 노포집이기도 등심돈가스 집은 접시 하나를 가득 채우는 왕돈까스를 준다고 하는데요. 새콤한 소스에 바삭한 돈가스가 너무나도 어울린다고 하며 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 1 K 식당의 두겹 햄버그 스테이크 :::

    성북동 온라인 맛집 1위의 맛집의 대표 메뉴는 두겹 햄버그 스테이크로 쇠소기와 돼지고기를 넣어 만들었으며 주분과 동시에 제조를 하여 두겹에 패티 사이에 체다치즈 그리고 위에 반숙 달걀 후라이을 올려 비버 소스를 부어 준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샐러드, 미니 옥수수, 밥까지 담아 맛과 멋이 폭발하는 비주얼을 지닌 맛좋은 스테이크 한접시를 보실수 있습니다. 간판도 요즘 트렌드에 맞춰 숟가락 하나만 달랑 있다고 하는데요. 외관부터 젊은 층의 취양저격을 하는 같네요. 


    여기까지는 빅테이터를 통한 맛집이었으며 이제부터는 성북동 주민들이 추천하는 지역민 맛집을 알려드릴게요. 실제 동네 거주가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 했다고 하니 믿고 드셔도 합니다. 


    ::: 5위는 S 보리밥의 보리밥 :::

    자연의 맛을 껏담은 보리 비빔밥을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 4위는 C 닭나라의 장작불 통닭구이 :::

    쫄깃하고 야들야들한 통닭구이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이곳에서 드셔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3위는 S 돼지갈비의 돼지불백 ::: 

    택시 기사들이 극찬하는 완소 맛집인 이곳에서는 가득한 불고기의 맛을 느낄 있다고 합니다.


    ::: 2위는 S 메밀수제비의 누룽지 닭백숙 :::

    한약재에 삶아 나오는 닭에 누룽지까지 가족끼리 건강한 외식을 하시고자 하시면 좋은 곳인 같네요.



    ::: 1위는 M 칼국수의 손칼국수 :::

    양지육수에 수제 칼국수면 그리고 양지 고명까지 함께 어울려서 사장님의손맛 느낄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성북동에 빅테이터 맛집과 지역민 맛집 5곳씩을 알려드렸는데요. 지나가시는 길에 생각나신다면 한번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 미식클럽 공식홈페이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