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내와 함께 국물떡볶이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카테고리 없음 2017. 11. 17. 01:01

    아내와 함께 국물떡볶이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오늘은 이제 서서히 겨울이 다가오니 따뜻한 국물떡볶이가

    떠올라 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시켜 먹으려면

    그돈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집에 있는 재료와 없는 것은

    나중에 또 만들어 먹지 하는 심정으로 마트에 들려 사서 왔습니다. 



    우선 재료는 저는 밀떡이 좋기 때문에 밀떡 35개정도

    네모난 어묵 2장, 대파, 다시마 2~3장

    양념은 고추장과 굵은 고춧가루, 설탕, 간장, 액젓, 멸치가루가 필요하더라고요

    만드는 방법은 인터넷을 찾아보니 매우 간단하더군요.


    밀떡이 쌀떡보다 양념이 잘 베기 때문에 더 맛있다고하죠 ㅎㅎ

    떡은 우선 물에 불려 둡니다.



    사각어묵은 드시기 편한대로 잘라 주시면됩니다.

     그러나  너무 얇게 자르시면 안됩니다.

    대파도 먹기 좋게 잘라 주시면 됩니다. 

    물 600ml에 우선 다시마와 멸치가루를 넣고 불린 떡과 어묵

    대파 등 그리고 양념으로 쓰일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간장, 액젓을 모두 넣고 끓여주시면됩니다.



    다음에는 깻잎과 치즈도 위에 넣어서 더 맛잇게 먹어봐야겠네요.

    아내도 시켜 먹는거 보다 더 맛있다고 좋아합니다. 뿌듯하네요

    여러분도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따라서 만들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