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추운 겨울에 김치부침개를 드셔보는건 어떤가요
    카테고리 없음 2017. 11. 18. 23:09

    추운 겨울에 김치부침개를 드셔보는건 어떤가요


    겨울도 다가오고 아내와 둘이 있는데 갑자기

    김치 부침개를 먹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들었죠

    그래서 집밥 김선생에 나왔던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재료는 

    김치, 부침가루, 물, 설탕 고춧가루만 있으면 됩니다. 

    설탕의 경우 너무 신김치의 경우 

    신맛을 잡아 주기위해

    조금 넣으시면 됩니다.


    김치는 칼로 총총 썰어도 되지만 귀찮으니 가위질로 

    쓱싹 간단히 해결 하시면 편하시겟죠.

    그리고 김치와 부침가루의 비율은

    1: 1/2로 해주시면 됩니다. 


    물의 양은 반죽이 약간 질게 되도록 

    적당히 넣어주신뒤

    섞어 주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만들때 밀가루도 

    조금 섞어서 만들었는데

    바삭한 식감을 위해선 부침가루만 

    쓰는게 좋다고 합니다.



    고춧가루의 경우 김치와 부침가루만 

    하게되면 색깔이 영 별로라 넣게 되지만 먹기에도 

    보기에도 좋은 부침개를 완성 하실수 있습니다.

    조금만 넣어도 충분히 빛깔이 나니 

    너무 많이 넣지는 말아주세요.



    부칠때는 한입크기로 작게 부치셔도 상관없고, 

    크게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아내를 위해 작게도 부쳐봤는데 

    한입 크기라 아내가 쏙쏙 잘 집어먹네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