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라마 ‘라이프’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캐스팅 배우, 줄거리, 마지막회 그리고 <몇부작> 인가요?
    카테고리 없음 2018. 7. 9. 12:37

    드라마라이프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캐스팅 배우, 줄거리, 마지막회 그리고 <몇부작인가요


    드라마 <라이프> 줄거리 몇부작 그리고 방영시간은 언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명불허전> <디어 마이프렌즈> 연출을 맡았던 홍종찬이 연출한 드라마 <라이프>이동욱, 조승우, 원징아 주연으로 나오는데요. 병원을 지켜야 하는 남자와 바꾸려고 하는 남자의 신념이 부딪히며 일어나는 일들을 다룬 의학 드라마인데요. 2018 7월 23일에 방송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매주 월화 오후 11시에 있으며 16부작으로 9 11일에 마지막회를 방영하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어떤 내용의 전개로 한획을 그을지 기대가 되는 작품이기도 한데요. 그러면 등장인물들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드라마 <라이프> 주연인물 등장인물 그리고 캐스팅 배우는 누구? 


    ::: 예진우 / 이동욱 (상국대학병원 응급의료센터 전문의) :::


    사람을 신뢰하고 받아 들이는 시간이 비교적 오래걸리는 타입으로 병원의 문제점을 고민하며 살기엔 너무나도 바쁜 응급실 소속으로 속마음을 드러내지도 이목을 끄는 것도 좋아하지 않기에 일만 하면서 조용히 사는 남자인데요. 마음속에 의사가 해야 하며 가야할 길이 뚜렷한 그에게 기준을 버벗어나게 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것은 바로 대기업 출신 전문경영인인구승효가 사장으로 부임하게 된것인데요. 기업처럼 수익만 따지는 사장을 막지 않으면 앞으로의 병원의 미래가 어떻게 되버릴지 이미 안봐도 눈에 훤히 보이는 결과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기에 조용하던 그가 목소리를 조금씩 내기 시작하는데요. 



    ::: 구승효 / 조승우 (상국대학병원 총괄사장) :::


    화정그룹 장함금 1 수혜자이며 장학생으로 학교를 다니며 졸업 후에는 화정그룹에 입사하여 그룹 최연소 CEO까지 오른 남자인데요. 그를 몰랐던 사람들은 숨겨놓았던 아들이 아니냐는 의심도 했지만 실력으로 소문을 잠재워 버리는데요. 그리고 그룹이 최근 매입한 상국대병원으로 부임해 오게 되는데요. 손에서 일을 놓치 않으며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대비책까지 생각해두는 기업인 그런 그에게 영업이익을 내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인데요. 하지만 지금까지는 사람보다 중요하게 여겼던 물건을 다루는 사업장의 기준점과 병원에서의 인간으로서의 윤리에 대한 기준점은 확연히 다르기에 목숨이 매개체인 병원에서 하루하루를 보내며 사회적 인간으로서의 기준점을 스스로 자각하며 드러내게 되는데요. 



    ::: 이노을 / 원진아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


    진우와는 의대 동기로 성별을 떠난 막역한 사이이기도 한데요. 의사들과 여러 스탭들과의 관계도 좋지만 그녀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신임사장으로 구승효다른 동료들은 그를 냉혈인간으로 보지만 그는 단지 경험이 없어 몰라서 그런 것이라 믿고 하나하나 알려주려고 노력하는데요. 



    ::: 예선우 / 이규형 (건강보험 심사평가위원회 근무, 정형전문의) :::


    의대를 졸업하고 다른 곳에서 정형을 전공하였는데요. 전문의가 어렵게 됐지만 결국 지금 하는 있는 일은 심평원에서 심사위원으로 있는데요. 항상 마음속에 가족들에게 빚을 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지내고 있는 남자이기도 한데요. 


    ::: 주경문 / 유재명 (흉부외과 센터장) :::


    센터장 유일하게 타교 출신이며 그렇기에 되도록 다른 사람들고 충돌없이 지내려고 하는데요. 하지만 전혀 개선될 같이 핞은 의료 환경에 때로는 뒤엎어버리고 싶기도 하며 사직서를 내고 고향에 내려가고 싶은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수술 방의 콜을 거절 못한채 여전히 수술방으로 달려가는 남자인데요. 



    ::: 오세화 / 문소리 (신경외과 센터장) :::


    가장 까다롭다는 뇌신경계가 전공이며 여성으로서 처음으로 신경외과 센터장에 자리에 오른 여자이기도 한데요. 부모님은 모두 본교 의대 교수이며 워낙이 훌륭하고 잘난 부모 밑에서 자랐기에 자신의 존재감을 입증하려는 의욕이 어릴적부터 강했으며 현재 그것보다 강한 것은수술 대한 열정인데요. 새로운 수술법을 알게되면 누구보다 기뻐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그녀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환자들을 대하는 태도가 불친절 ? 그리고 제일 싫어하는 말은 의료행위는 서비스업이라고 하는 사람들의 말인데요. 


    ::: 김태상 / 문성근 (부원장, 정형외과 센터장) :::


    원장이보훈밑에서 만년 부원장으로 지낸지 11년이나 되었는데요. 보훈과는 형님아우 정도로 친했던 시절도 있었지만 사이가 틀어지게 되면서 더이상 원장의 뒤치다거리를 하는 것에 대해 받아들이기 힘들고 참을 수가 없기에 함정을 파놓게 되는데요.



    ::: 이보훈 / 천호진 (병원장, 정신과) :::


    온화한 성품에 의사로서 윤리의식까지 가지고 있는 이상적인 의사라 있는데요. 그렇기에 의사들도 모두 존경하는 남자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평가도 긍정적이기에 병원장을 4번이나 연임해 왔는데요. 


    ::: 선우창 / 태인호 (장기이식 코디네이터) :::


    뇌사자 보호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어야 하기에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항상 깔끔한 차림으로 다니며 유능함까지 갖춘 남자인데요. 그이 코디로 인해 아프던 아이는 건강하게 퇴원하게 되는 것이 보람된 일이라고 하지만 정작 감사 인사를 받는 것은 전부 의사의 . 이런 일상이 반복되다보니 이제는 서운하지도 않는데요. 의욕도 없고 꿈도 귀찮은 그에게 이런 스트레스를 없애버릴 있는 색다른 무엇인가 필요한 한데요. 



    ::: 강경아 / 염혜란 (화정그룹 직원) :::


    승효 서로 가장 믿는 사이이이고 하며 스스럼없이 지내는 사람이기도 한데요. 오랫동안 손발을 맞춰온 사이기도 하며 상황 판단이 빠르며 승효를 아들 같이 생각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에 병원에서 의사들과 갈등과 충돌이 일어나는 것을 보면 마음이 불편하기도 한데요.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곁에서 그에 편에 서서 도움을 주는데요. 


    ::: 최서연 / 최유화 (기자) :::


    메인 뉴스를 맡았었던 있는 앵커였지만 방송국이 파업에 들어가자 퇴직을 하게 되고 현재는 그때 퇴직을 함께한 기자들이 만들 미디어업체새글21’에서 기자로 지내고 있는데요. 미디어 업체의 주요 타겟은 부정부패와 비리를 저지르는 사람들인데요. 병원에 신입사장과 의사들이 영리화추진에 대하여 반발을 시작한 것을 알고 취재하러 갔다가진우 만나게 되면서 진실보다 중요하다고 느끼는 것이 사람이라는 신념을 지키기 위해서 결심을 하게 되는데요. 



    ::: 이상엽 / 염효섭 (암센터장) :::


    나아도 제일 많고 병원을 대표하는 암센터를 맡고 있어서 인지 기세 등등한 남자인데요. ‘승효 반대편에 서서 목소리를 내지만 병원에 여지껏 숨겨온 비밀이 드러나기 시작하자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데요. 


    ::: 이동수 / 김원해 (응급의학 센터장) :::


    충정도 당진 출신으로 자주 욱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지만 생각외로 금방 풀리기도 하는기분파인데요. 겉으로 표현은 하지 않지만 후배인진우 많이 아끼는데요. 오랜 경험으로 튀는 사람은 튕겨나가거나 기가 죽든가 하나라는 것을 알기에 사장의 정책에 대해 반대하는 행동을 하는 것에 대해 안타까워 하는데요. 



    드라마 <라이프> 인물관계도 


    <사진출처 : 라이프 공식 홈페이지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