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의 수학사춘기 3회> 기습 검증 테스트와 일일 과외 선생님 그리고 돈이 되는 수학은? (황금비, 황금비율)
    카테고리 없음 2018. 7. 13. 09:45

    <나의 수학사춘기 3> 기습 검증 테스트와 일일 과외 선생님 그리고 돈이 되는 수학은? (황금비, 황금비율)


    수학을 포기했던 5명의 멤버들이 각기 다른 목표를 위해서 다시 시작한 수학여정! 처음에는 어찌 할바를 몰랐지만 3주간의 공부의 시간을 거치고 난뒤 지금은 자신감이 붙어있는데요. 3주간의 수포자 5인의 변화를 한번 보도록 할까요?


    오늘은 기습검증 1:1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여러분도 한번 풀어보세요! 첫번째는 민혁의 문제 였습니다.

    <일차방정식의 활용>’농구 경기에서 2점슛 x개와 3점슛 2개를 넣어 18점을 얻었을때 2 슛의 갯를 구하는 식을 세우고 답을 구하라답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다음은 이천수의 문제는 일차방장석일 푸는 것이었는데요.

    <일차방적식 풀이> 2(x-4)=10-4x 답은? 너무나도 쉬웠는지 3초만에 풀어냈습니다. 



    이어서 막내 선우의 문제였는데요. ‘가로의 길이가 2cm 세로의 길이가 x cm 직사각형의 둘레가 20cm 직사각형의 세로의 길이를 구하세요.’ 풀이 과정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모두들 쉽게 문제를 풀어냈는데요. 이렇게 자신감이 붙은 멤버들이 오늘은 일일 수학 선생님으로 팬들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선우는 작사가를 꿈꾸는 3 예은이의 일일선생님이 되기로 결정을 했는데요. 다른 과목의 점수는 90점대 였지만 유독히 수학만 40점대로 낮았는데요. 과연 수학 과외는 성공할 있을까요? 여기서 수포자들의 잘못된 습관을 몇가지 알려주었는데요. 첫번째, 마지막에 연산 실수를 한다 두번째, 문제풀이를 이곳저곳에 한다 등이 있으며 수학을 풀때에는 줄이 쳐진 노트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모모랜드의 데이지와 이천수는 꿈이 영화배우인김리오학생의 일일선생님이 되었는데요. 수학 성적으로 인해 원하는 학교에 못가게 될까봐 신청을 했다고 하네요. 김리오 학생은 데이지와 함께 소인수분해에 대해 완벽이 마스터 했다고 합니다. 



    마지막 민혁의 일일 학생은 민혁의 팬인 선유림 학생 이었는데요. 특별히 3:1 과외 수업을 하게 민혁은 학생들에게 수학의 재미를 얻게 해줄 있을까요? 같이 문제들을 하나씩 보도록 할게요. 첫번째연속하는 정수의 합이 11일때 정수를 각각 구하여라.’ 두번째는 연립방정식이었는데요.  문제는 ‘4x+3y=1, -2x+y=7’ 구하시오. 세번째는 방정식의 활용올해 아버지의 나이는 50세이고 아들의 나이는 12세이다 아버지의 나이가 아들의 나이의 2배되는 것은 후인지 구하시오.’ 문제와 풀이과정은 사진으로 확인 하세요. 이렇게 일일 선생님의 시간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3 돈이 되는 수학>



    수학을 보통 사람들은 지루하고 어렵고 재미없는 오직 대학 입시 때문에 해야하는 과목으로 생각하시는데요. 하지만 방정식이나 함수는 돈을 버는데 직결되어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13 연속 세계 최고의 부자로 꼽히는빌게이츠역시 성공의 밑바탕엔 수학이 있다고 정도로 미국의  수학 전도사라고도 합니다. 그렇기에 수학과 돈은 떼려야 없는 사이라고도 있는데요. 여기서 문제 반지름이 45cm XXL 피자 한판에 5만원 반지름 15cm S피자 한판에 만원일 경우 어떤 것을 주문하는게 이득인가요? 우선 닮은 도형과 넓이의 비를 알아야 된는데요. 그렇다면 닮음이 3:1피자 넓이의 비는 제곱수인 9:1 되기에 총액이 같다면 피자를 구입하는 이득이라고 있습니다.



    다음은 아이스크림콘을 정확히 반으로 나누는 방법은? 아이스크림은 원뿔의 입체도형으로 되어있는데요. 닮은비는 변의 길이에 비례하여 써주시는 것은 똑같지만 부피의 비는 3세곱으로 계산하여야 합니다.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자주 보게 되는명함 대표적인 황금비로 되어있는 중에 하나인데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화 <비트루비안 >에서도 1:1.618 비율로 그려졌다고 하는데요. ‘사람이 팔과 다리를 뻗으면 완벽한 기하학적 형태인 정사각형과 원에 들어맞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탈리아의 산드로보티챌리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 <비너스의 탄생>역시 황금비율로 그려져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화폭까지 비율로 맞춰 안에 그려 넣은것이라고 합니다. 



    수포자 멤버중 대표 황금비 얼굴은 선우가 차지하였는데요. 누가봐도 완벽해 보이네요. 다음주는 마지막 졸업시험을 앞두고 있는데요. 과연 얼만큼 실력을 늘었을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