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랜선라이프에서 소개한 내 강아지 IQ(아이큐) 테스트 방법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18. 8. 27. 00:02

    반려견 아이큐1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분이시라면 너무 말을 잘 들어 '천재견'인가 하는 생각 반대로 너무 말을 안들어 아이큐가 너무 낮아서 말을 듣지 않는 것인지 궁금하다면 집에서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반려견의 아이큐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3가지 테스트를 하여 얼마나 똑똑한지 한번 알아보세요! 그럼 시작할게요!!

    반려견 아이큐12

    반려견 아이큐13반려견 아이큐14


    첫번째는 <위기 해결 능력 테스트> : a.k.a 보자기 탈출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자신의 강아지를 덮을 만한 크기의 모자기를 준비하여 씌우고 몇 초안에 빠져나올 수 있는지 시간을 측정하는 것인데요. 5초이내로 나오면 5점, 15초 이내 성공하면 4점 30초 이내 성공은 3점 1분이내 성공은 2점 주저 앉으면 1점이라고 하네요. 


    반려견 아이큐15

    반려견 아이큐16반려견 아이큐17


    두번째는 <물체 이해 능력 테스트>


    평소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을 준비하여 냄새를 맡게 한 뒤에 90cm 정도 떨어진 곳에 간신을 놓은 뒤 그 위를 옷을 덮어 몇 초안에 꺼낼 수 있는지 확인하면 되는데요. 15초는 5점 30초는 4점 1분 이내는 3점 어찌됐든 먹게 되었다면 2점 먹지를 못했다면 1점이라고 하네요. 


    반려견 아이큐18

    반려견 아이큐19반려견 아이큐20


    세번째는 <문제 해결 능력 테스트> 


    두번째 테스트와 거의 비슷한데요. 좋아하는 간식의 냄새를 맡게 한 후에 90cm 떨어진 곳에 놓은 뒤 종이컵을 덮어 몇 초안에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인데요. 바로 찾으면 5점 15초 이내는 4점 30초 이내는 3점 1분 이내는 2점 먹지 못하면 1점이라고 하네요. 


    반려견 아이큐21반려견 아이큐22


    번외 : <인지 능력 테스트>


    주인과 2m 정도 떨어져 강아지를 앉힌 후에 원래 이름과 다른 이름을 불렀을 때 반응을 보는 건데요. 진짜 이름을 1번만 불렀는데 온다면 5점, 2번 불렀을 때 오면 4점, 다른 이름을 한번 불렀는데 오면 3점, 다른 이름을 2번 이상 불러서 온다면 2점, 부러도 대답이 없다면 1점 이라고 합니다. 


    번외 테스트를 제외한 3가지의 테스트 결과는 15점 만점인데요. 만약 12점 이상이면 천재견이라고 하네요. 여러분들의 강아지는 몇점을 얻었나요? 이 테스트는 그냥 재미로 한번 보시고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행복하게 산다면 그게 제일 좋을 것이 아닐까요? 항상 사랑하는 마음으로 잘 보살펴 주는게 제일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오늘은 강아지 IQ 테스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랜선라이프에서 소개한 내 강아지 IQ(아이큐) 테스트 방법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