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결말 그리고 웹툰과의 차이점은?
    카테고리 없음 2018. 9. 5. 08:20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1


    기맹기 작가의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이 원작인 이 드라마는 여주인공 강미래(임수향)는 어릴적 ‘강오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뚱뚱하고 못생긴 외모로 좋아하는 남자에게 고백하기를 여러번 하지만 모두 뻥! 차였는데요. 그 남자들의 거절 이유는 단 하나! 그저 못생겼기 때문에....뚱뚱한 몸은 다이어트를 죽어라 하여 어떻게든 만들긴 했지만 얼굴은 도저히 어떻게 해결이 나지 않아 결국 엄마 나은심(선화)의 손을 잡고 성형외과를 찾아 얼굴을 싹 바꾸게 됩니다. 그렇게 미인으로 거듭나게 되고 대학 입학 후에는 학창시절과 전혀 다른 대우를 받으며 다니게 되는데요. 그러던 중 같은 학번 이었던 자연미인 현수아(조우리)의 계략으로 성형미인이라는 것이 탄로나게 되었는데요.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12



    하지만 그 전부터 그녀의 정체를 알고 있었던 인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학교에서 동창이었던 도경석(차은우)를 만나게 되면서 자신의 과거가 탄로 날까봐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도경석은 중학교 시절 그녀를 귀여운 학생으로 기억하며 또한 자신이 그토록 미워했던 엄마가 뿌리고 다녔던 향수를 뿌리게 되면서 더욱 선명하게 기억하고 있었는데요. 그런 미래에게 관심을 가지며 어려운 일에 처할때마다 도움을 주며 자신의 마음을 표현 하지만 과거의 아픔으로 남들 입에 자신의 이름이 거론 되는 것이 싫었던 미래는 거절을 하게 됩니다. 또한 겉과 속이 다른 현수아(조우리)를 극도로 싫어하는 것으로 나오기도 하는데요.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13


    그리고 미래를 좋아하는 또 한명의 남자 바로 화학과 선배이자 조교로 나오는 연우영(곽동연)인데요. 그 역시 미래에게 관심을 가지며 옆에서 챙겨주는 모습에 경석은 질투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웹툰에서는 생물학과로 전과한 선배로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라마에서의 모습과 다르게 항상 미래에게 예뻐서 좋다고 말을 하는 직진남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어릴적  경석의 아버지 도상원(박성근)의 거짓말로 인해 엄마에 대해 오해가 쌓이게 되고 그 오해를 풀 수 있도록 미래는 자리를 마련해 주면서 경석은 엄마인 나혜성(박주미)와 화해를 하게 되고 여동생 도경희(김지민) 역시 모든 사실을 알게되고 가출을 감행하게 되는데요. 그 소식을 들은 엄마 혜성은 자신의 집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14


    웹툰에서 수아의 과거를 자세히 알 수 있기도 한데요. 어릴적에는 씻지도 않고 꼬질꼬질한 행세를 하던 그저 주목 받지 못한 여자아이 였지만 어느날 엄마라고 하는 사람이 찾아와 씻는 방법과 머리를 정리해 주면서 주의에서 이쁘다며 좋아해주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그 뒤부터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며 남들 앞에서는 겸손 한척 먹어도 살이 안찌는 척하며 살게 됩니다. 하지만 대학교에서 자신보다 더 주목을 받고 경석의 마음까지 얻게 된 미래에게 질투를 느끼게 되고 미래를 어떻게든 해꼬지 하려고 하지만 결국 그녀의 가면이 어느 사건으로 인해 벗겨지게 되면서 휴학을 하게 되고 머리도 커트머리로 짧게 자른뒤 정신과 상담을 받는다고 합니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15



    그리고 미래는 현재는 경석의 고백을 거절하는 것으로 나오지만 웹툰에서는 결국 두 사람은 연인 사이로 발전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웹툰에서도 그렇고 드라마에서도 그렇듯 외적인 아름다움 보다는 내적인 아름다움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며 끝날 것으로 보이네요. 조금씩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는 웹툰과 조금씩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흐름과 내용 전개는 비슷하게 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몇 회 안남은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16부작으로 4회 분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드라마에서 차은우와 임수향의 케미도 재미있기도 하지만 연우영과 차은우 사이에 미묘한 경쟁심도 드라마에 재미를 주고 있는데요.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16


    또한 나이가 들지 않는 동안의 외모와 아름다운 미모로 시선을 확 잡는 박주미까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정말 재밌는 드라마 인것 같네요. 앞으로 또 어떤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를 방영할지 기대도 됩니다. 그러면 오늘은 대략 적인 줄거리와 웹툰과 비교를 하여 알려드렸는데요. 그리고 드라마 방영 시작과 함께 <내 ID는 강남미인! - 둘만의 시간>이라는 특별외전도 연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