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eki Meki 위키미키 멤버 (지수연, 엘리, 최유정, 김도연, 세이, 루아, 리나, 루시) ‘본명, 예명, 나이, 포지션, 학력, 학교’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18. 9. 23. 17:23

    위키미키_1


    판타지오 소속의 걸그룹으로 2017년 8월 8일에 데뷔한 ‘위키미키’는 8인조로 팀명은 ‘나와 우리가 되어 8명의 멤버가 모여 한 그룹을 만들어낸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멤버 중 프로듀스 101 시즌 1에 4명이 참가하여 I.O.I로 활동했던 멤버는 2명 (김도연, 최유정)이 속해 있습니다. 방송 당시에는 라우더스 엔터테인먼스 소속이었으나 방송이 종료된 후에 현재의 소속사로 이적해 왔다고 합니다. 또한 상당수의 멤버가 판타지오 연습생 육성 시스템인 i-Teen을 통해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합니다. 발매한 곡으로는 미니 1집에 <I don’t like your Girlfriend> 미니 2집에 <LA LA LA>가 있습니다. 데뷔 당시 너무나도 강한 상대인 걸그룹들의 컴백 시기와 겹치는 바람에 데뷔 초부터 이름을 알리며 자리잡기에는 쉽지 않았지만 지금은 인지도가 꽤 높은 걸그룹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그러면 멤버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위키미키_12


    위키미키_13


    <Weki Meki 위키미키> 지수연, 엘리, 최유정, 김도연, 세이, 루아, 리나, 루시 ‘본명, 예명, 나이, 포지션, 학력, 학교’ 알아보기


    :::  1997년 4월 20일생 ‘지수연’ 리더 및 메인보컬 :::

    위키미키_14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지수연은 본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164cm에 O형으로 서울특별시 은평구 갈현동 출신입니다. 취미와 특기는 덧셈이라고 하며 별명으로는 솔선수연, 수연이형, 지슈, 암산천재 등이 있습니다. 데뷔전에는 W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이였으며 중국의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CJ E&M 소속으로 연습생으로 출연도 했다고 합니다. 애교는 잘 못하지만 나름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다고 하며 실제로는 털털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위미키미’ 멤버 중에서는 가장 늦게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 1998년 7월 20일생 ‘엘리’ 보컬 :::

    위키미키_15


    산본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본명은 ‘정해림’ 경기도 군포시 출생인 엘리는 161cm 46kg에 B형인데요. 음악감상과 태권도가 취미이자 특기이며 별명은 해둥이, 태권소녀, 마시멜리, 헤르미온느 등이 있습니다. 엘리 역시 프로듀스 101 참가자 이며 참가당시 본명으로 나갔다고 합니다. 고양이 상의 눈매와 카랑카랑한 목소리 그리고 풍부한 표정으로 팬들과 멤버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반전으로 태권도 유단자이기도 합니다. 

     

    ::: 1999년 11월 12일생 ‘최유정’ 메인래퍼 및 메인댄서 :::

    위키미키_16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전공으로 156cm에 44kg O형인 최유정 역시 본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기도 구리시 출신으로 특기는 어쿠스틱 노래와 힙합댄스라고 하며 별명은 윙크유정, 유댕, 만긍이, 유랑우탄 등이 있습니다. 프로드스 101에서 최종 순위 3위로 프로젝트 걸그룹 IOI로 활동했으며 비글미넘치는 매력과 귀여움을 가지고 있는 멤버입니다. 출실력 하나 만큼은 ‘넘사벽’ 각종 예능에 출연하면서 이미 다들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춤 뿐만아니라 노래나 랩도 수준급으로 하며 ‘숨겨진 만능 멀티플레이어’라고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여린 마음과 착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친하지 않는 사람들과 있으며 소심하고 내성적인 모습을 보이며 친한 사람들과 있으면 ‘비글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1999년 12월 4일생 ‘김도연’ 리드보컬 :::

    위키미키_17


    치어리더팀 ‘유비쿼터스’ 단장 경력이 있을 정도로 특기가 치어리딩이며 상지여자고등학교에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로 전학 후 졸업하였으며 173cm 49kg O형인 김도연은 예명 없이 본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인천광역시 부평구 출신이라고 합니다. 별명으로는 리틀 전지현, 도빙구, 도우연 등이 있습니다. 남덕부터 여덕까지 고른 팬층을 가지고 있으며 패션 모델 같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어 브고 본사에서는 ‘2017년에 주목할 만한 만20세 이하 패셔니트스 8인’으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상남자 같은 성격을 가지고는 있으나 은근히 애교를 잘 선보이며 반전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순위 8위로 IOI의 멤버로 활동하였었습니다.


    ::: 2000년 1월 7일생 ‘세이’ 보컬 :::

    위키미키_18


    본명은 ‘이서정’ 서울특별시 송파구 출신으로 163cm 49kg B형이며 한광고등학교에서 데오즈중고등학교로 전학 후 졸업하였으며 종교는 개신교(침례회)라고 합니다. 세이 역시 프로듀스 101에 라우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참가 했었지만 5회에서 최종 순위 85위로 방출이 되었는데요. 2016년 6월에 비공개 오디션에 합격! 현재 소속사로 이적하였으며 이후 보이그룹 ‘아스트로’의 <고백>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말을 상당히 차분하고 조곤조곤하게 말을해서 ‘정리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 2000년 10월 6일생 ‘루아’ 보컬 :::

    위키미키_19


    본명은 ‘김수경’ 서울특별시 금천구 출생으로 166cm A형인 루아는 리라아트고등학교 디지털사운드콘텐츠과 전공인데요. 자신을 트리플 A형이라고 하지만 엄청난 비글미와 애교를 가지고 있는 멤버 이기도 합니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5살부터 발레, 벨리댄스 등을 배워서 엄청 유연하다고 합니다. 별명으로는 물갱이, 엘모 등이 있다고 합니다. 


    ::: 2001년 9월 27일생 ‘리나’ 보컬 :::

    위키미키_110


    본명은 ‘강소은’이며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 전공으로 161cm O형 서울특별시 강서구 출생인 리나는 한쪽 눈썹만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데뷔전에는 댄스팀으로 여자친구 <시간을 달려서> 포미닛 <싫어> 트와이스 <CHEER UP> 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 AOA <GOOD LUCK> 커버 댄스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뛰어난 그림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앨범 Lucky에 10년후 본인에게 쓴 편지에 그림이 같이 있다고 하는데요 엄청 명작이라고 합니다. 긴머리보다는 단발머리가 잘어울리며 낯을 많이 가려 A형으로 오해를 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별명으로는 깡소, 쏘카소, 강소 등이 있습니다.


    ::: 2002년 8월 31일생 ‘루시’ 보컬 :::

    위키미키_111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풍산동 출생으로 서울공연예술고 실용무용 전공인 루시의 본명은 ‘노효정’이라고 하며 169cm에 B형이라고 합니다. 종교는 개신교(장로회)라고 하며 그룹내에 ‘김도연’ 다음으로 큰 키를 가지고 있으며 나이가 가장 어린 막내 입니다. 데뷔전에는 2012년에 있었던 제2회 영스타 선발 대회에서 키즈부분 2위를 수상하였다고 하며 2013년에 KBS 드라마 <천명>에서 송지효 아역으로 출연하였다고 합니다. 롤 모델은 소녀시대의 ’태연’이라고 하며 여자라면 조금은 힘들 법한 사과를 한손으로 쪼갤 수 있을 정도로 힘이 쎄다고 합니다. 예능에서 사과쪼개기로 매력발산을 하기도 했습니다. 별명으로는 힘루시, 노루(시), 진격의 막내 등이 있다고 합니다. 

    위키미키_112


    위키미키_113


    Weki Meki 위키미키 멤버 <지수연, 엘리, 최유정, 세이, 루아, 리나, 루시> ‘본명, 예명, 나이, 포지션, 학력, 학교’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