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교사 5회 마닷쌤 녹도 방문 그리고 열혈팬 유민이의 감동의 시
    분류없음 2018.09.26 12:12

    방문교사5회_1


    방문교사 5회가 방영되었는데요. 이번에 게스트로는 이대 영어 교육과를 졸업하고 중등부 영어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해영이 엄마 아나운서 최은경, 개그우먼 박지선의 최애 팬타곤에 키노, 그리고 중국어 담당 팬타곤의 홍석이 깜짝 방문을 하였습니다. 

    방문교사5회_12방문교사5회_13
    방문교사5회_14방문교사5회_15


    오늘은 특별히 해외를 방불케하는 푸르른 바다와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충남 보령시 오천면 ‘녹도’라는 외딴섬에 마닷쌤이 방분하게 되었는데요. 60여가구만 사는 아주 작은 섬이라고 합니다. 한때는 교실이 부족할 정도로 교육열이 높았으나 현재 초등학생은 한명 뿐이라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9살 류찬희 군 이었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배운 적이 없기에 영어 이름을 지어주며 시작 하였는데요. 


    방문교사5회_16방문교사5회_17
    방문교사5회_18방문교사5회_19
    방문교사5회_110방문교사5회_111

    방문교사5회_112


    생애 첫 영어 이름은 ‘CHAN’ 찬이 맞춤형 알파벳부터 차근차근 배우기 시작했네요. 또한 시간을 내어 와준 마닷쌤을 위해 준비한 산해진미가 가득한 녹도산밥상! 그리고 밖으로 나와 영어 수업을 하였는데요. 아이를 키워본적이 없는데도 아이의 시선에서 너무나도 잘 맞춰주며 자신의 이름 알파벳이 생각나지 않아 머뭇거리는 찬희를 기다려주는 모습까지 이런 선생님이라면 정말 공부할 맛이 나겠네요. 


    방문교사5회_113방문교사5회_114
    방문교사5회_115방문교사5회_116


    두번째는 지난번에 버논쌤과 함께라면 전교 1등을 하겠다는 약속을 한 열혈팬 유민이의 이야기였습니다. 유민이도 피해갈 수 없는 프로그램 하차가 걸린 시험으로 인해 시험 전날까지 열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사자성어를 버논쌤과 연관된 문장으로 만들어 외우며 이해력도 100%! 드디어 시작된 시험! 그리고 유민이에게 있어 슈퍼스타K 1등 발표 순간 같은 시험점수 공개! 다행히 95점으로 계속 배울 수 있게 되었네요. 유민이가 푼 문제를 잠깐 볼까요? 


    방문교사5회_117


    사자성어 문제 풀어보기


    수많은 신청자들 중에 내가 제자로 뽑힌 것은 나와 한솔 선생님이 인연이라는 것! (천생연분) 유민이가 지난 번 수업보다 눈에 띄게 많이 발전했다.(괄목상대) 힘든 공부를 다 끝내면 달콤한 세븐틴 콘서트가 기다리고 있을 지니!(고진감래) 유민이가 가장 좋아하는 한솔 선샌생님과 수업을 했는데 성적까지 올랐다고?(금상첨화) 너무 한꺼번에 많이 하면 스트레스 받아서 공부 안 한 것만 못해!(과유불급) 한솔 선생님과 수업하는 이 날을 목 빠지게 기다렸어요.(오매불망) 방문교사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집집마다 찾아간다.(가가호호) 포기했던 국어를 한솔 선생님 덕분에 다시 할 마음이 생겼어요.(심기일전) 등이 있었습니다. 


    방문교사5회_118


    시험이 끝나고 버논쌤을 놀라게 하며 감동을 준 숙제로 써온 시가 공개 되었는데요. 눈꽃 송이=흰머리 여름 바다 물결은=주름 가을=독서의 계절 이라는 뜻을 담아 중간고사를 잘봐서 부모님의 얼굴에 웃음꽃을 피워드린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관계’ 


    지난다 흐른다

    바뀌고 변하고 스친다


    엄마의 머리 위에는 새하얀 눈꽃 송이가 

    아빠의 얼굴에는 여름바다 물결이

    가을 단풍의 지식을 따다

    부모님의 얼굴에 봄을 그려드리리다


    지난다 흐른다

    바뀌고 변하고 스친다


    때로는 님의 지각을 바라요

    나에게 나의 사계절을 담는다

    나의 모든날의 전부를 담는다

    나의 전부를 담는다


    그리고 두번째로 공개된 버논 선생님을 생각하면 쓴 시! 꽃말을 해석하여 변함없고 한결같이 ‘세븐틴’을 사랑하며 선생님도 자신을 잊지 말라는 뜻을 담아 쓴 시라고 합니다. 


    ‘꽃과 전하는 말’


    가끔은 달맞이 꽃 

    맞이하여 올 땐 해바라기가 되고 


    월계수 잎처럼 

    라일락같이 바라볼게요


    나를 잊지 말라는 

    물망초의 말


    변함없이 사랑할 거라는 백합처럼 

    한결같이 백합과 같을게요

    방문교사5회_119방문교사5회_120
    방문교사5회_121방문교사5회_122


    세번째는 펜타곤 홍석과 청주 소녀 지은의 수업시간이었는데요. 지난번 꿈 같았던 시간을 보내고 이번에는 수업시간이 되어갈 때 쯤 마중을 나가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또한 스타 선생님의 방문으로 인해 여지껏 해보지 않았던 공부를 하게 만들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청주 소녀 지은이도 피해 갈 수 없는 첫 번째 시험! 시험 범위가 단어 75개라고 하는데요. 과연 결과는? 모든 문제가 자신과 펜타곤에 관련된 문제였네요. 첫단어부터 틀려서 해고 위기가 오기도 했는데요. 다행히 96점으로 통과 하였네요. 


    방문교사5회_123방문교사5회_124
    방문교사5회_125방문교사5회_126


    그리고 오직 한명의 팬을 위한 한정판 포토카드를 준비하였는데요. 뒷면에는 중국어가 적혀 있어 단어 를 쉽게 외울 수 있게 자심이 직접 만들었다고 합니다.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정말 한 장 한 장 정성 가득한 수제 단어카드네요. 그리고 숙제는 오늘 시험본 단어 75개를 포함한 HSK1급 단어 총 150개를 암기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다 외울 수 있을까요? 

    방문교사5회_127방문교사5회_128


    마지막은 저번주에 방황소녀 민영이와 우주소녀 루다쌤의 시험이 있는 날이었는데요. 민영이의 운명이 달린 결과가 공개 되었습니다. 모든 문제를 다 맞추며 100점을 받으며 스튜디오를 흥분의 도가니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이 두사람의 다음 수업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새로운 방문교로 유병재쌤의 수업이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방문교사5회_129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