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지적 참견 시점’ 신현준이 듣는 중독노래(중독송)는 무엇인가요
    분류없음 2018.09.27 01:58

    신현준 중독 노래


    ::: 첫번째 중독 노래 <걱정 말아요 그대>

    걱정 말아요 그대


    신현준이 ‘전참시’에 출연한 후 첫번째로 중독되어 반복적으로 듣던 노래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 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의 가사를 담은 <걱정 말아요 그대>인데요. 이적이 부른 이 노래는 응답하라 1988 OST로 나오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는데요. 원곡은 바로 전인권의 4집 ‘전인권과 안 싸우는 사람들에’수록되었던 곡입니다. 이 노래는 이적 외에도 복면가왕 46회에서 우리동네 음악대장(하현우), 슈퍼스타K6에서 ‘곽진언’ 영화 형 OST로 ‘조정석’ 불후의 명곡에서 ‘김용진’ 싱대렐라 스페셜 헌정송 3탄에서 ‘조장혁’ 등의 가수들이 부르기도 했었습니다. 


    이적에 <걱정 말아요 그대> 듣기 



    ::: 두번째 중독 노래 <불쾌지수 송>

    불쾌지수 송


    신현준이 전참시에 나오면서 두번째로 중독 되었다면서 듣던 노래는 바로 <불쾌지수 송>인데요. 2010년 MBC에 뉴스데크에서 서울 노원구에 한 여성분 ‘이유경’의 인터뷰에서 ‘열기도 더 더해지고 요새 불쾌지수도 높고 너무 끈적끈적 한 것 같아요. 활동하기 너무 힘들어요.’ 라고 말한 것을 가사 그대로 사용하여 만든 <불괘지수 송>이 신현준이 한동안 반복적으로 즐겨 듣던 노래인데요. 당시 인터뷰를 했던 이 여성분은 현재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며 소속은 JTBC3 FOX Sports라고 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를 나왔나도 하며 2013년에는 제83회 전국춘향선발대회에서 정(4위) 출신으로 상당한 미모를 가지고 있으며 2014년부터 2015년 6월까지는 JTV 전주방송 아나운서로 활동하다가 2016년 4월부터 현재 소속의 아나운서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나이는 1990년생이라고 하네요. 남편은 전북 현대 모터스 소속의 축구 선수 ‘정혁’으로 전주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2009년 인천 유나이티드 FC로 데뷔하였다고 합니다. 1986년생으로 아내 이유경과는 4살차이나 납니다. 4년간 연인관계로 지내다가 2017년 12월에 결혼을 하였다고 합니다. 


    ‘불쾌지수녀’ 아나운서 ‘이유경’ 인터뷰 <볼쾌지수송> 듣기



    ::: 세번째 중독 노래 <단군 할아버지>

    단군 할아버지


    ‘오스트랄로피테쿠스 계란이 왔어요’ 라는 가사가 반복적으로 나오면서 최근 신현준을 중독시킨 노래는 바로 가수겸 작사가이자 2005년 KBS 가요대상 작사상을 받았던 독보적 콘셉트의 힙합 그룹 ’이지라이프’의 털보이(Turboy)가 만든 <단군 할아버지>라고 합니다. 아래는 노래 영상을 올려드렸는데요. 한번 들어보세요. 미리듣기 영상입니다. 또 털보이의 또 하나 중독성 높은 ‘콩을 심어라 콩을 심어라 누가 뭐래도 콩을 심어라’의 후렴 가사와 흥이 돋는 멜로디로 만들어진 <콩을 심어라>는 요즘 같은 시대에 힘든 청년들을 위해 희망을 심는 퍼포먼스를 생각하여 만든 곡으로 실제로 국내 308개 대학교에 콩을 심는 등 행동으로 실천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무려 2년이나 걸렸다고 합니다. <콩을 심어라>는 2018년 5월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에서 위너와 함께 무대를 보여 주기도 했습니다. 


    <단군 할아버지> 1분 미리듣기 




    슈가맨2 위너와 함께하는 <콩을 심어라> 무대영상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