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교사 7회 내용 정리 (루다&정은, 유병재&덕룡, 돈스파이트&권세빈, 홍석&지은)
    분류없음 2018.10.05 01:19

    방문교사7회_1


    오늘은 방문교사 7회가 방영하는 날이었는데요. 첫 방문수업은 우주소녀 루다와 깨방전소녀 정은이의 이야기로 시작을 했습니다. 한부모 가정의 자녀로 살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루다와 정은이 딸의 성적이 낮아진 이유를 어릴적 잘 돌봐주지 못해서라며 미안함을 전하는 정은이의 아버지! 그리고 가족이 함께 밥 먹는 것이 부럽다는 정은이의 고백! 그말에 생각이 많아진 듯한 표정을 짖는 루다쌤! 그리고 초등학교 6학년 때 아빠랑만 살았다고 말해주는데요. 엄마이기 전에 여자이고 아빠이기 전에 남자라며 담담하게 말하는 어린 시절의 상황! 그렇기에 누구보다 공감해 주는 루다쌤! 그리고 비록 같이 살지는 않지만 엄마를 너무나도 좋아한다고 하는 정은이!

    방문교사7회_2방문교사7회_3
    방문교사7회_4방문교사7회_5


    방문교사7회_6


    그리고 시작된 수업! 여기서 알려드리는 루다쌤의 공부 TIP 첫번째는 플래너 쓰기이며 두번째는 실제 학습시간 체크하기라고 합니다. 이어서 화학 기초 다지기로 수업을 시작을 했는데요. 화학의 기초 원리 중하나로 전자의 밀도가 증가하면 환원, 밀도가 감소하면 산화에 해당된다는 산화와 환원말 알면 된다고 하는데요. 산화는 산소를 얻는 반응(수소와 전자를 잃을 때)이며 환원은 산소를 잃는 반응(수소와 전자를 얻을 때)이라고 합니다. 

    방문교사7회_7방문교사7회_8
    방문교사7회_9방문교사7회_10


    하지만 수업을 할수록 집중을 하지 못하는 정은이 결국 고1에 맞춰 준비한 수업 대신 중학교 수준밖에 되지 않아 주기율표부터 다시 공부하게 되었는데요. 그리고 이어진 열정적인 강의 하지만 영혼없는 끄떡임으로 수업이 종료가 되었는데요. 다음주에는 시험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쭉~함께 수업을 할 수 있을까요? 

    방문교사7회_11방문교사7회_12
    방문교사7회_13방문교사7회_14
    방문교사7회_15방문교사7회_16


    그리고 다음으로는 저번주 산골마을로 발명신동 덕룡에게 과외를 해주기 위해 간 유병재의 수업이었는데요. 오늘은 수리영역 만점 노하우를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노하우 일지 궁금해지기도 했네요. 그에 앞서 첫 수업 주제 -과연 엠넷은 유해한가 라는 주제로 논설문 쓰기와 원고지 작성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시작된 수리영역 만점 병쨰쌤의 수학 시간이 돌아왔는데요. 여러분들은 비례식 비례배분은 알고 계시죠? A:B=C:D 그리고 B*C=A*D 라는 외항끼리와 내항끼리 곱은 같다는 것도 알고 계실거라 생각되네요. 


    방문교사7회_17

    방문교사7회_18방문교사7회_19


    이어서 원기둥 원뿔 구의 모양을 파악하고 전개도까지 그리기를 배웠네요. 이해하려 하지 말고 외워야 하는 건 외우자는 거라고 하는 주입식 교육 방식의 수업이 끝나고 공부 노하우 TIP을 알려주었는데요. 첫번째 공부 체크리스트 만들기 두번째 예습보다는 복습 위주로 공부하기라고 합니다. 


    방문교사7회_20방문교사7회_21
    방문교사7회_22방문교사7회_23

    방문교사7회_24


    세번째는 미술하는 얼짱 여고생의 수업을 돈쌤이 맡았다고 하는데요. 목표가 서울대 미대라고 하는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권세빈 학생의 집으로 찾아갔습니다. 그리고 궁금했던 권세빈 학생의 성적표에서는 기본 과목들 중에는 수학을 빼고는 전부 1등급을 받았네요. 하지만 매체 미술 입체조형 평면 조형 등은 비교적 떨어지는 등급을 받았네요. 서울대 미대 입시 실기 일반전형일 경우에는 국, 수, 영,탐, 중 3개 계열이 모두 3등급 이내여야 한다고 하네요. 서울대에서 원하는 인재상은 학업 능력이 우수, 적극적인 자세, 바르고 착한 인성을 가진 학생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문제를 풀며 테스트를 하였는데요. 여러분도 한번 풀어보세요. 


    방문교사7회_25방문교사7회_26
    방문교사7회_27방문교사7회_28


    1번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라는 명언으로 유명한 철학자는? 정답 : 데카르트


    2번 이 작품은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의 대표적 조각가 건축가 화가 그리고 시인이었던 사람의 것이다 이 사람은 과연 누구일까? 정답 :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


    3번 이어진 문제는 수도 맞추기 인도 : 뉴델리, 몽골 : 울란바토르, 중국 : 베이징, 영국 : 런던, 프랑스 : 파리, 독일 : 베를린, 싱가포르 : 싱가포르, 이스라엘 : 예루살렘 이라고 하네요. 


    4번 인터넷상에 올라온 글이나 사진, 동영상 등으로 곤란을 겪는 경우, 인터넷 이용자가 SNS나 포털 게시판 등에 해당 게시물을 지워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 권리는? 정답 : 잊힐 권리


    5번 물가 수준이 높은 비율로 지속적으로 오르는 현상은? 정답 : 인플레이션

    방문교사7회_29방문교사7회_30

    방문교사7회_31


    네번째는 시험이 눈물바다가 된 이유로 시작을 하게된 펜타곤 홍석과 청주소녀 지은이의 수업이었는데요.  90점을 넘지 못하면 하차가 걸린 시험을 보게된 오늘 단어카드 문제 28문제 중 3문제가 틀리며 받아쓰기 채점이 이어졌는데요. 마지막 한 문제만 더 틀리면 탈락을 앞두고 마음이 약해진 홍석은 마지막 기회를 주었는데요. 결과는 8회에서 알려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음8회에서는 대휘쌤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정리하여 올려드릴게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