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행을 따라 구매하는 현상 밴드왜건 효과 (Band wagon Effect) 반대 ‘스놉 효과’
    카테고리 없음 2018. 7. 9. 17:16

    유행을 따라 구매하는 현상 밴드왜건 효과 (Band wagon Effect) 반대스놉 효과


    요란한 연주로 사람들의 관심을 모아주는 역할을 하는악대차 영어 단어로밴드왜건이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밴드왜건을 사람들이 쫓아가는 모습을 보고밴드왜건 효과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선거를 할때 사전 여론 조사 그리고 유세 운동을 통해 우세한 쪽의 후보에게 유권자들의 표가 가는 또한 이런 현상이라고 있는데요. 이런동조 현상 뒤처진다는 불안감에서 비롯 된다고 합니다. 



    유행에 특히나 민감한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홈쇼핑에서는 이런 현상을 마케팅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홈쇼핑을 보다보면매진임박’ ‘이번 시즌 마지막 기회등등의 표현으로 충동구매를 유도한다고 합니다. 또한 SNS에서 화제가 되는 상품이나 식품을 구매하게 되는 것도밴드왜건 효과 있는데요. 이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자신만의 독특성을 추구하기에 희소성 있는 제품만을 구입하고자 하는 것을스놉 효과라고 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