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상류층에 대한 동경이 구매로 이어지는 파노플리 효과 (Panoplie Effect) 베블렌 효과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18. 6. 2. 11:01

    상류층에 대한 동경이 구매로 이어지는 파노플리 효과 (Panoplie Effect) 베블렌 효과 알아보기 


    Panoplie 뜻은한세트라는 뜻의 프랑스어인데요. 명품 브랜드나 외제차를 타고 다니면 상류층인 것 같은 생각을 하게되고 이런 의식으로 인해 구매를 하게 되면서 사람들과한세트같은 계층에 속한 같은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 욕구 말하는데요



    이것이 바로파노플리 효과라고 합니다. 특정 부류의 사람들의 집단에 속하고 싶은 욕망이 불러오는 소비 심리인데요. 겉모습만을 따라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존경 받을 있는 인성과 인품을 가지는 것이 어떨까요?



    이로 인해 생겨난베블렌 효과 특정 브랜드의 가격이 터무니 없이 올라간다 하더라도 과시욕으로 인해 수요가 줄어 들지는 않고 오히려 증가하는 현상 말하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