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뚝배기 계란찜 달걀찜 만들기 도전해보았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7. 11. 21. 03:04

    뚝배기 계란찜 달걀찜 만들기 도전해보았습니다.


    아내가 달걀찜에 도전을 했는데 푹 꺼진 

    달걀찜을 만들어주었네요. 맛은 있지만 폭탄처럼

    크게 부풀어 올라오는 눈에도 보기 좋은 달걀찜을 만들기위해

    백종원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재료 준비는 

    계란 6개, 소금과 설탕(숟가락 기준 반), 깨, 참기름, 파, 

    종이컵 기준 물(3분의1컵)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우선 첫번째로 물과 계란을 넣고 

    잘 저어 풀어 줍니다.

    물을 넣는 이유는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 라고하네요

    이때 소금과 설탕을 넣어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달걀물을 뚝배기의 80%정도 차도록 넣습니다.

    그이상 채울 경우에는 넘치게 되니 꼭 지켜주세요.

    이제부터가 중요한데요. 불을 가장 세게하고

     수저같은 걸로 서서히 저어줍니다.


    그럼 달걀이 익으며 건더기 

    같은 것이 생길텐데요.

    뚝배기에 바닥과 옆면에 눌러 붙지 

    않게 천천 계속 저어줍니다.



    이제 점점 건더기가 많아질때 쯤에 

    즉 80% ~ 90% 가까이 익었다 싶을 때  

    뚜껑을 덮고 불을 약하게 바꾼뒤 

    뜸들이 듯이 3분정도 기다려줍니다.



    그럼 언제 달걀찜이 익었는지 

    알수 있느냐가 중요한데요

    먼저 치이이이~ 소리와 함께 

    넘치는 물기 그리고 살짝 탄내가 난다면 

    익었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이때 완성된 달걀찜에 잘게썬 파를 위에 

    그리고 참기름과 깨가 있다면

    깨를 뿌려주시면 풍성한 계란찜이 완성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