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의 움직임으로 보는 상대방의 심리는? (빤히 쳐다본다, 오른쪽 위 아래를 본다, 왼쪽 위 아래를 본다, 두리번 거린다)
    카테고리 없음 2018. 7. 30. 11:32

    눈의 움직임으로 보는 상대방의 심리는? (빤히 쳐다본다, 오른쪽 위 아래를 본다, 왼쪽 위 아래를 본다, 두리번 거린다)


    사람들은 대화를 할때나 생각을 할때 무의식적으로 시선을 움직이게 되는데요. 이런 시선의 이동 방향이나 움직임으로 상대방의 심리를 읽어 낼 수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상황별 심리를 알아볼까요?


    <빤히 쳐다본다> : 반응을 확인

    대부분은 상대방의 반응을 확인하거나 관심이 있을때라고 하며 호감과 상관없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여 지그시 쳐다보기도 한다고 합니다.


    <노려본다> : 공격받지 않기 위한 위협

    상대방에 대해 위압과 위협의 의미로 적대심이나 경쟁심을 가지게 되어 본능적으로 피하기보다는 공격 받지 않기 위해서 방어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시선을 피한다> : 받아 들이고 싶지 않음

    대답하기 싫거나 관심이 가지 않는 질문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나타나는 거부의 의미로 선을 긋거나 감추고 속이고 싶다는 심리일 때도 시선을 피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오른쪽 위를 본다> : 상상력을 발휘

    보통 오른쪽 위를 쳐다보는 행위는 거짓말을 곧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즉 오른쪽 위로 시선이 간다면 상대방은 상상력을 동원하여 무언가를 생각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왼쪽 위를 본다> : 과거의 기억

    사람들은 질문을 받게 되면 대답을 생각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왼쪽 위로 시선이 간다고 하는데요. 과거의 기억을 생각해 내려고 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오른쪽 아래를 본다> : 몸의 기억

    기분이 좋거나 아프다는 등의 감각과  관련된 감정을 이해하려고 할때에는 시선이 자연스럽게 오른쪽 아래를 보게 된다고 합니다.


    <왼쪽 아래를 본다> : 자신에게 물음

    만약 상대방이 왼쪽 아래를 본다면 마음속으로 자문자답을 하고 있는 중 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깊이 생각에 잠신 사람에게서 많이 보이는 행동이며 반복적으로 이런 행동을 하는 사람은 생각이 깊고 내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두리번두리번 거린다> : 불안

    자심감이 없거나 불안을 없애기 위한 행동이라고 하며 대답을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을 하는 동시에 마음을 진정시키려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눈을 깜박인다> : 긴장, 불안감

    평균 1분에 남자는 20번 여성은 15번 정도 눈을 깜박인다고 하는데요. 만약 대화 중에 눈을 자주 깜박이는 것을 발견한다면 그것은 불안이나 긴장을 없애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 말하고 있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더이상 하고 싶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동공이 열린다> : 속마음

    동공은 마음대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곳이 아니며 보통 호기심이 생겼을때 동공이 열리는데요. 흥미로운 것에 대해 더 알고 싶다는 속마음이 자연스레 반응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